CEO 인사말

대표님 프로필 사진 .png

㈜엑슬리트엣지는 디지털트윈 솔루션과 서비스로 고객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첫째, 2012년부터 아시아에서는 가장 먼저 전자제품 디지털트윈을 만들어 신뢰성 예측을 했습니다. 전자제품의 디지털트윈은 기구나 구조물과는 다른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미세하고 복잡한 회로, 수백만 종에 이르는 COTS 부품, 보드와 부품을 연결해 주는 솔더, 실리콘 다이에서 패키지를 보호해 주는 오버 몰드, 커넥터와 같은 다양한 맞춤형 부품, 내부 회로와 부품을 보호해 주는 인클로저 등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것이 전자제품 하드웨어입니다. 여기에 각자의 독립된 기능과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진 통합된 시스템입니다.

정확한 예측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물리 과학 능력은 물론 현실 환경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이 분야에서 국내시장을 주도적으로 개척해 왔고, 경험과 실적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입니다. 

둘째, 국내에서는 가장 먼저 물리적 방호 시스템 디지털트윈을 만들어 유효성 평가를 했습니다. 물리적 방호 시스템 디지털트윈은 탐지, 지연, 대응 요소 특성화뿐 아니라 자연환경(GIS)과 인공구조물(BIM)을 컴퓨터 가상 모델 속에 표현해야 하며, 그 모델 안에서 인간의 행동과 전략 수행 그리고 피아간의 전투 결과를 현실의 결과처럼 처리하고 예측해야 합니다. 이러한 예측의 정확성과 신뢰를 담보하기 위해서는 각 물리적 요소에 대한 검증된 성능 데이터와 이들 간의 상호 관계가 반영되어 불확실성을 통계적인 방법으로 다루는 기법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이 분야에서 국내시장을 개척해 왔고, 실적과 능력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입니다.

셋째, 전기 전자 솔루션 기업으로서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역설계 디지털트윈을 만들어 실물로부터 설계도를 복구해 왔습니다. 복잡한 PCB 층과 회로를 복구하고, 전자 부품의 배치와 상호 연결 상태를 복구하고, 각 부품이나 주변 구조물을 복구하여 원 제조자가 개발했던 전자제품의  Form(모양), Fit(연결), Function(기능)을 복구합니다. 복구된 역설계 내용은 재승인과 재시험이 필요하지 않고 원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제품으로 만들 수 있어, 제조업체의 현실 상황에 따른 공급중단에 대비할 수 있고, 불가피하게 공급이 중단된 제품으로 인한 운영 중단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는 이 분야에서 국내시장을 개척해 왔고, 능력과 솔루션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입니다.

㈜엑슬리트엣지는 믿음과 신뢰의 기업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투명하고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고, 차별적 사고와 도전적 혁신을 통해 현실을 극복하며, 고객의 발전과 성장을 통해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엑슬리트엣지 대표 이사

스크린샷 2021-05-27 오후 8.19.3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