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leetEdge News

2020 한국신뢰성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

July 08, 2020

 

    ㈜엑슬리트엣지는 2020년 7월 9일(목) ~ 10(금)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열린 한국신뢰성학회 춘계학술대회 행사에 참가하였다.

 

    해당 행사는 대학, 연구소 및 산업체에서 활용되는 신뢰성 기법들을 발표하고 산/학/연이 신뢰성과 관련된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행사로써 RAMS(신뢰성 이론, 소프트웨어 신뢰성 등), 신뢰성시험(가속수명시험, 가속열화시험), 고장물리(고장 메카니즘, 전자부품 열화분석), 신뢰성응용기술(품질경영, 기능안전 등)에 대하여 다루었다.

SHERLOCK 2020 AND RPA BEST PRACTICES Seminar 실시

January 20, 2020

   ㈜엑슬리트엣지는 2020년 01월 20부터 21일까지 1박2일간 더스테이트선유호텔에서 진행하였다. 

   솔더모델 및 RPA 분석,솔더 피로 분석 등 다양한 교육내용으로 진행하였고  I~IV 4가지 실습을 진행하여 참석 회사의 열띤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LIG Nex1, LG 전자, LG 화학, 현대모비스 등에서 참석하였고 당사의 고객사인 LIG Nex1에서는 박 경덕 수석께서는 국방분야에서의 Sherlock 적용 사례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실제 사용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발표는 많은 관심과 호응을 나타냈으며 항공 및 국방분야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라는 인식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한 시간이었다. 점심시간에는 친교의 시간 및 업계 동향을 서로 교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OEM과 공급사슬망 기업을 위한 신뢰성물리학분석(Reliability Physics Analysis) 이론 및 실습 교육 실시

November 05, 2019

   2019년 11월 5일(화) - 2019년 11월 6일(수) 양일 간 Sherlock 교육 : OEM과 공급 사슬망 기업을 위한 RPA 이론과 실습 교육이 선유도 Park Hotel에서 진행되었다.

   교육강사로는 권형안 대표와 함께 기술연구소 소속 한재정 수석, 한은지 연구원, 구엔탕롱 연구원이 함께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Sherlock RPA, IP보호, OEM/Supply Chain 설계검증, IC Wearout 등의 실습 관련 내용을 다루었다.

2019 한국항공우주학회(KSAS) 부문위원회 워크샵 참가

September 26, 2019

    ㈜엑슬리트엣지는 2019년 09월 26부터 28일까지 1박2일간 경북 영천 생산기술연구원에서 진행하여 대표이사와 영업팀장이 함께 참석하였다. 

 

    한국우주학회(KSAS)가 주최하고 한국우주시험평가부문위원회가 주관하는 금번 워크숍에는 한국생산기술뤈,국방과학연구소,대한항공 및 첨단정보산업기술원 등 30여 항공 및 국방 관련 공공기관,업체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Session의 주제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엑슬리트엣지에서는 권 형안 대표께서 16:20~16:40까지 2“RPA(Reliability Physics Analysis) 도구 Sherlock을 활용한 우주항공분야 시험평가 및 신뢰성 예측”이라는 주제로 20분 동안 발표를 진행하였고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으며,항공 및 국방분야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라는 인식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한 시간이었다.

    저녁시간에는 친교의 시간 및 업계 동향을 서로 교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Sherlock PCB, 전자에셈블리 RPA 베이스라인 및 What-if 분석 교육 실시

July 16, 2019

   2019년 7월 16일(화) - 2019년 7월 17일(수) 양일 간 Sherlock 교육 : PCB, 전자에셈블리 RPA 베이스라인 및 What-if 분석, 주요 모듈 소개 교육이 서울골든호텔에서 진행되었다.

   교육강사로는 권형안 대표와 함께 기술연구소 소속 한재정 수석, 한은지 연구원, 구엔탕롱 연구원이 함께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PTH 피로분석, 전자어셈블리 구조 및 RPA 신뢰성 분석 및 Random/Harmonic Vibe 등 실습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2019 US DfR Conference 전달 교육

May 27, 2019

    Sherlock 2019 DfR Conference는 2019년 05월 28부터 29일까지 2일간 서울 Park Hotel에서 진행되었다. 현대자동차, LG, LIG 넥스원 등 여러 기업체에서 참석하여 교육을 받고 저녁시간에는 친교와 우의를 다지는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교육강사로는 권형안 대표와 함께 기술연구소 소속 한재정 수석, 한은지 연구원, 구엔탕롱 연구원이 함께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의 내용은 13개의 Session 및 7개의 Poste를 비롯하여 DfR 미국 현지에서 진행한 3개의 Webinar를 진행하였고Exercise도 함께 다루어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Sherlock의 효과적인 사용방법, 커넥터의 설계 신뢰성, 신뢰성 리스크를 찾아내는 사전 예방 대책 구현방법 등이라는 강의 주제는 많은 관심을 끌었다.

2018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 참가

June 18, 2018

 

    ㈜엑슬리트엣지는 2018년 06월 19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전 무역 전시관에서 진행된 2018 첨단 국방 산업전에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해 참가했다. 

    Sherlock과 SCAN-CAD를 주요 제품으로 전시하였고 Avert의 홍보자료도 함께 진열하였다.

    당사는 금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국방분야에서 꼭 필요한 차별화된 기능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Sherlock 5.4에서 출시된 온도기반 FEA분석기능(예: -100도와 200도에서 고유진동수 차이가 있음, -55도와 125도에서 라미네이트나 솔더의 탄성계수가 달라지는 점을 고려하여 온도차이에 따른 복합스트레스 분석가능)출시를 계기로 그 동안 다른 제품으로 해결이 불가능했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였고, 특히 오래된 Legacy 재설계가 가능한 SCAN-CAD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현대자동차 디지털 차량개발 IT 신기술 전시회(부제: Virtual 차량개발) 참가

May 29, 2018

 

    ㈜엑슬리트엣지는 2018년 05월 30부터 2일간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진행된 현대자동차 디지털 차량개발 IT 신기술 전시회에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해 참가했다. 

    Sherlock 과 신뢰성 물리학(Reliability Physics)를 소개하였고 특히 금번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미국 DfR Solution社의 Senior Technical Staff인 Mr. James McLeish 가 한국을 방문하였다. 부대행사로 열리는 세미나에서는05/30 08:30-09:30 1시간동안 “Addressing ISO-26262 : 2018 Hardware Risk Assessments in SAE J3168 – Reliability Physics Analysis of Electronic Equipment, Modules & Components”라는 주제로 Mr. James McLeish의 발표가 있었고 오후 15:30분부터 1시간동안 ㈜엑슬리트엣지의 권 형안 대표께서 “PCB와 솔더 접합부의 내구수명예측 방법 및 사례”를 발표하였다.

    05월 30~31일 2일간 현대자동차 관계자 분들을 비롯한 많은 방문객들이 부스를 방문해 주시어 금번 전시회를 계기로 그 동안 다른 제품으로 해결이 불가능했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Abaqus, Ansys, Nastran 같은 기존 FEA 사용고객들이 Sherlock의 수명예측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연계 사례들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디지털 차량개발 IT 신기술 전시회(부제: Virtual 차량개발) 예정

May 29, 2018

  ㈜엑슬리트엣지는 2018년 5월 30일 - 31일 2일간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진행되는 디지털 차량 개발 IT 신기술 전시회에 Booth를 열고, Sherlock 과 신뢰성 물리학(Reliability Physics)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금번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미국 DfR Solutions 사의 Senior Technical Staff인 Mr. James McLeish 가 한국을 방문한다. 부대행사로 열리는 기술 세션에서는 최신의 글로벌 시장의 변화와 Sherlock 기술혁신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전시와 발표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진행된다.   

전시 장소 :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내 설계 1동 1층 전시장(2018년 5월 30일 – 31일, 08:30-16:30)

프리젠테이션 장소 : 전시장 건물 1층 프리젠테이션 룸

프리젠테이션 일정 :

  • 5/30 08:30-09:30 (발표자 : Mr. James McLeish, DfR Solutions)

“Addressing ISO-26262 : 2018 Hardware Risk Assessments in SAE J3168 – Reliability Physics Analysis of Electronic Equipment, Modules & Components” 

  • 5/30 15:30-16:30 (발표자 : 권형안대표/㈜엑슬리트엣지)

  • PCB와 솔더접합부의 내구수명예측 방법 및 사례 - 자동차 산업과 Sherlock PoF 신뢰성예측을 중심으로”

 

Note: 참석 안내 또는 발표자료를 받으려면 영업팀장(김영중팀장, yjkim@ex1337.com)에게 연락바랍니다.  

2018 한국신뢰성학회 춘계학술대회 (부제 : 4차산업혁명과 IoT 신뢰성) 참가

May 09, 2018

   ㈜엑슬리트엣지 권형안 대표는 2018년 05월 10부터 3일간 제주도 제주 KAL호텔에서 진행된 2018한국신뢰성학회에 처음으로 참석했다. 

 

   ㈜엑슬리트엣지 권형안 대표는 그 동안 자동차 산업 분야에 집중해오던 마케팅 활동을 다른 고 신뢰성 산업분야로 넓히고 강화하기 위해, 2018년도부터 국내 신뢰성 전문 인력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한국신뢰성학회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신뢰성물리학(Reliability Physics)을 홍보해 왔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철도, 국방, 원자력 등의 새로운 응용분야 세션에 참석하여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신뢰성과 관련된 의견을 나누었고, 전자부품연구원 신뢰성 연구센터에서 소개한 신뢰성 바우처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하여도 센터장과 협조 방안을 논의하였다. 금번 학회 행사 참여를 계기로 ㈜엑슬리트엣지는 Sherlock의 주요 응용분야를 넓히기 위해 해당분야 신뢰성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넓히고, 2018년 내로 분야별 1건 이상의 활용 사례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국방 분야에는 신뢰성 물리학을 이용한 PHM(Prognostics Health Monitoring) 개발 사례를 만들어 국내에서 신뢰성 물리학 분야 최고 전문 기업으로 양성하려 한다.

2018 한국항공우주학회 Sherlock 전시회 참가

April 18, 2018

 

  ㈜엑슬리트엣지는 2018년 04월 19부터 2일간 강원도 고성 설악-대명리조트에서 진행된 한국항공우주학회행사에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해 참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SpaceX, ViaSat 같은 인공위성기업이나 Boeing, Embraer같은 항공기업들이 Sherlock을 이미 사용하여 핵심 LRU, 반도체 IC의 신뢰성을 제품설계단계부터 검증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자동차분야를 제외하고는 아직 Sherlock S/W 를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는 기업이 없어, 항공우주 및 국방분야로 마케팅활동을 넓히기 위해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당사는 금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항공우주분야나 국방분야에서 꼭 필요한 차별화된 기능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Sherlock 5.4에서 출시된 온도기반 FEA분석기능(예, -100도와 200도에서 고유진동수 차이가 있음, -55도와 125도에서 라미네이트나 솔더의 탄성계수가 달라지는 점을 고려하여 온도차이에 따른 복합스트레스 분석가능)출시를 계기로 그 동안 다른 제품으로 해결이 불가능했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Abaqus, Ansys, Nastran 같은 기존 FEA 사용고객들이 Sherlock의 수명예측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연계 사례들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Sherlock 5.4 온도기반 FEA 와 부품고장모드 출시

April 15, 2018

새롭게 출시된 SHERLOCK 버전 5.4는 어느때보다도 가장 강력한 버전으로 무장된 뛰어난 기능을 지원한다

 

제품신뢰성을 예측할 수 있는 시장에서 유일한 모델링 &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이지만 이제 한걸음 더 나아지게 되었다 온도기반 유한요소분석(Temperature Based FEA), 부품단위의 고장모드, 그리고 여러 새로운 기능들로 사용자들은 이제 전 보다 더 빠르고, 더 정확하게 자신의 제품신뢰성을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을 포함한다:

  • 온도기반 FEA

온도에 따라 달라지는, 기계적이고 진동형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보드를 시뮬레이션. 이 온도기반FEA기능은 제품이 여러 종류의 스트레스에 동시에 노출되는 실제 현실 조건을 모델링할 수 있도록 하여, 온도의존적인 기계적이고 진동형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보드를 사용자가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분석은 더 빠르고, 더 정확한 피로 예측을 할 수 있도록 하며 FEA 도구를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이도 Sherlock 내부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다.

  • 부품 고장 모드(COMPONENT FAILURE MODES)

부품단위의 고장을 예측하고 전반적인 보드 신뢰성을 증가시킨다. 이 Sherlock 의 최신 기능은 마모(장기간에 걸친 열화)로 인한 부품의 고장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솔더 피로와는 관계없는 부품단위의 고장은 열기계적 스트레스 없이도 발생하며, 전반적인 보드 신뢰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어떤 다른 보드단위 모델링도구도 부품단위고장예측을 제공하지 못한다.

  • 재료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MATERIALS LIBRARYUPDATE)

새로이 확장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더 빠르게 신뢰성예측을 수행!
단지 Sherlock 만이 계속해서 증가는 폭넓은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다. Sherlock 5.4 버전에서는100개가 넘는 새로운 재료가 추가되었다 - 여기에는 오늘날 전자산업계 모든 분야에서 새롭게 활용되고 있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재료들이 포함되어 있다 : 컨포멀 코팅, 포팅재료, 에폭시 몰딩 화합물, 그리고 언더필. 온도기반 재료효과가 자동적으로 연결되게 되어 데이터입력시간을 줄이고, 설계자나 엔지니어가 더 빨리, 더 효율적으로
신뢰성예측을 할 수 있도록 만든다.

─────────────────────────────────────────

  • SQLITE 공유파트라이브러리

(SQLITE SHAREDPARTS LIBRARY)
새로운 SQlite 파트라이브러리옵션을 가지고 질의성능을 향상시킨다 이 새로운 공유파트라이브러리를 가지면 Sherlock 사용자들은 더 향상된 질의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SQlite 파트라이브러리는 사용자들의 유연성을 극대화 할 수있도록 제공하기 위해, 제 3자도구로부터 직접 접근될 수 있다.

  • SHERLOCK 버전 5.4에서의 추가적인 개선기능
    - 부품파손( Component Cracking): FEA결과를 자동으로 조사하여 파손이 생길 것으로 예상되는 부품을 찾아낸다.
    - 합성부품재료(Composite Part Materials): 신뢰성예측의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Sherlock US Conference 참가

March 18, 2018

㈜엑슬리트엣지는 2018년 03월 19부터 3일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시 Inner Harbor 에 있는호텔에서 파트너사인 DfR Solutions 사가 개최한 “Design for Reliability Conference” 에 참석하였다. 이 행사는 첫날의 컨퍼런스 세션(사진 참고), 다음 2일은 기술적인 세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예년에 비해 2배가 넘는 인원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된 Sherlock 컨퍼런스는 달라진 환경과 보다 넓어진 고객층으로부터의 관심과 기대를 반영해, 더욱 풍성해진 내용과 참석자의 활발한 질문과 토론으로 글로벌시장에서 독자적인 영역으로 신뢰성물리학(Reliability Physics, RP) 이 자리잡아 가고 있음을 느끼는 자리였다. 금년부터는 한국에서도 고객사가 참석하게 되어 지난 5년에 걸쳐 한국시장에서 신뢰성물리학 개념소개와 적용사례발굴을 위해 노력해온 당사에게는 조금이나마 보상이 되는 자리였고, 앞으로 더 활발한 마케팅과 성과가 기대되는 장이었다.

첫 세션에서 DfR Solutions 사 CEO인 Craig Hillman은 제품이 점점 복잡해지고, 신뢰성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더 심각해지면서 기업이나 기관의 최 상층 경영책임자들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다른 모든 분야의 엔지니어링이 “Engineer for Success(성공을 위한 엔지니어)”을 추구하는 것에 비추어 PoF(Physics of Failure, 고장물리)가 고장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에 집중하는 것으로 경영자에게 비추어는 점을 바로잡기 위해, 신뢰성물리학(Reliability Physics)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주제연설에서는 Embraer 사 시니어 장비엔지니어인 Alexandre dos Santos가 발표했다.  그 동안 고장물리(Physics of Failure, PoF)는 물건이 부서지는 것을 어떻게 하면 회피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노력을 하는 과정에서, 규칙부터 더 깊은 이해를 하고자 하는 변환방법으로서 신뢰성엔지니어링을 지탱해 왔다. 그러나 고장물리는 고장자체가 가지고 있는 전제나 의미를 수용하고 싶어하지 않은 경영자들로부터 토론이나 동의를 구하는 데 실패했다. 따라서, 이러한 신뢰성물리학(Reliability Physics)이라는 용어의 선택은 제품이 계속해서 동작하게 하는 과학에 집중하게 하고 최고 경영자들의 참여의지를 모아가는 데 더 좋은 선택이라는 점에 동의하였다.

여러 당사자들간에 이루어진 설계결정이 최종 제품의 성능과 평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조직 전체의 신뢰성에 대한 참여의지와 결정이 요구된다. 신뢰성물리학은 오늘날의 최신 분석방법을  최고 경영자에게 중요한 결정사안으로 채택되게 한다는 점에서 더 좋은 선택이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Physics of Failure is Dead!”라고 선언하고 “Long Live Reliability Physics!” 라고 합창하면서 신뢰성물리학(Reliability Physics)이 새롭게 태어나는 데 노력하자고 다짐하였다.   

일시 : 2018년 03월 19일 - 2018년 03월 21일

SHERLOCK 온도기반 FEA, IPC APEX 혁신상 수상

March 01, 2018

 

   전자산업분야 품질, 신뢰성, 내구성 솔루션 리더인 미국 디에프알 솔루션사(DfR Solutions)는 온도기반 FEA(Temperature-based FEA)기능을 포함해 출시된 Sherlock 5.4 버전이 IPC APEX 엑스포에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IPC APEX 엑스포 혁신상은 전자산업분야의 가장 탁월한 제품과 서비스에 명예로서 주어지는 것이다. 이 상은 2018년 2월 28일 수요일에 IPC APEX 엣스포에서 진행된 존 미첼(John Mitchell)의 주제연설동안 디에프알 솔루션사에게 수여되었다. 

   이 상은 디에프알 솔루션사의 사업개발 부사장인 에드 도드(Ed Dodd)와 시니어 기술엔지니어인 제임스 맥라이쉬에게 전달되었다.  

Sherlock 의 온도기반 FEA에 대하여:

   항공우주와 자동차와 같은 극단적인 환경에서, 전자제품의 신뢰성은 제품의 성능은 물론 사용자의 안전에 치명적이다.  이번 3월에 출시되게 되는 온도기반 FEA기능으로 제품이 여러 스트레스에 동시에 노출되는 실제현실조건을 모델링 할 수 있게 되었다. 즉, 열과 진동스트레스를 순차적으로 경험하는 보드를 사용자가 시뮬레이션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상의 수상에 대하여 디에프알 솔루션사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

 

이 제품이 어떻게 혁신적인가?

 

   Sherlock 자동설계분석 소프트웨어는 제품고장이 실제 일어나기 전에 분석해서 예측할 수 있는 PoF(Physics of Failure, 고장물리)기반의 유일한 전자제품 설계신뢰성분석도구이다.  계속 새로운 기능이 출시되어 가고 있으며, 특히 금번에는 보드뿐 아니라 부품단위 신뢰성을 예측할 수 있게 되었고, 실제 현장조건에 기초해서 핵심적인 수명예측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기능은 극단적인 환경에서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작동해야 하는 자동차와 항공우주분야 같은 산업에서는 필수적이다.

 

이 제품이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Sherlock은 새로운 제품개발, 시간과 돈의 절약, 원가를 낮추고 고객만족을 높이는 측면을 가속화하고 일관성 있게 함으로써, 모든 산업계에 걸쳐 Fortune 100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다.  Sherlock은 주된 제조사들에 의해 자신들의 공급망을 통해 요구되는 도구가 되어가고 있다.

  디에프알 솔루션사의 CEO인 크레이그 힐만 박사(Dr. Craig Hillman)는 “IPC APEX로부터 권위 있는 상을 받은 것에 흥분된다. 기술은 어디에나 있으며, 더 작아지고, 더 열이 나며, 더 빨라지고 있다.  이런 일이 벌어지면서, 전통적인 표준기반 신뢰성 방법들은 쓸모가 없어지게 되었고, 현대적인 고장물리도구가 더 중요하게 되었다. 우리 Sherlock 팀은 새로운 기능을 확장하면서, 전자설계가 계속해서 변하고 복잡성이 증가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8년 미국 DfR Soultion사 디자인 신뢰성 컨퍼런스 및 기술교육 안내

January 08, 2018

DfR Solution사 에서는 Conference와 Training을 2018년 3월 19~21일 (월~수)에 미국 볼티모어에서 개최합니다. 

추가적으로 요청이 있는 고객에 한해서 3월 22일(목) DfR Solution 본사에 방문하여 담당 엔지니어와 Q/A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DfR Solution본사 방문을 희망하는 고객은  1개월 전까지 방문 신청을 해야 함으로 이점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Conference, Training 주제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자료 확인 바랍니다.

​첨부자료

2017년 LG TECH DAY 기술세미나 발표

November 30, 2017

회사는 2017년 12월 1일 LG TECH DAY 기술세미나의 발표자로 선정되어 LG전자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 PCB와 솔더접합부의 내구수명예측 방법 및 사례”(Sub : 자동차 산업과 Sherlock PoF 신뢰성예측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Marine Week 2017 전시회

October 23, 2017

회사는 2017년 10월 24일(화) 부터 10월 27일(금)까지 부산 BEXCO 제1 전시장에서 개최된 Marine Week 2017 전시 행사 보안·안전 특별전시관에 글로벌 원자력, CIP(핵심인프라보호), 항만/해양시장에서 성능과 효과를 입증한 AVERT 물리적방호시스템 평가솔루션 및 관련 솔루션을 전시하였다.

전시회에 소개된  내용은 :

  1. AVERT 물리적방호시스템 평가 및 최적화 솔루션 (미국 상용원전시장 60%사용, 국내 원자력발전소 방호비상훈련에 활용 중)

  2. BluTrain 모의훈련솔루션

  3. CommandBridge 실시간 상황인지·대응 솔루션

특별히 금번 행사에는 미국 ARES Security사의 사장 BEN EAZZETTA와 부사장 ROBERT H. SCOTT Ⅲ이 함께 진행하였으며, 한국수력원자력을 포함한 주요 잠재고객들과의 방문협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10월 25일에는 전시 부대행사로 진행된 “미국정부가 인증한 모델링&시뮬레이션 기반의 혁신적인 안전관리 솔루션” 세미나가 주요 잠재고객을 모시고 진행되었다.

관련 세미나 자료​

 

'SECON2017 세계 보안 엑스포' 아시아 최대 통합 보안전시회 참여

March 14, 2017

국내 유일의 물리적방호시스템 시뮬레이션 분석 Tool인 ARES Security(社)의 'AVERT' 공급 업체로서 관련 특장점, 운용법, 기술지원 및 적용(분석) 사례 소개

 

일시: 2017년 3월 15일 ~ 3월 17일 

​​관련기사 (보안뉴스)

SECON2017 세계 보안 엑스포 '취약성 평가와 AVERT 운용사례' 발표

March 16, 2017

회사는 SECON2017(세계 보안 엑스포)에서 '취약성 평가와 AVERT 운용사례(Automated Vulnerability Evaluation For Risk of Terrorism)'라는 주제로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발표하였다.

​발표자: 엑슬리트엣지 권형안

​일시: 2017년 3월 17일

Automotive Testing Expo 2017

March 06, 2017

Automotive Testing Expo 2017의 발표자로 선정되어 'Virtual durability testing and reliability prediction using Sherlock'라는 주제로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발표하였다.

 

 

발표자: 엑슬리트엣지 권형안

 

일시: 2017년 3월 7일

2017년도 신뢰성 기술확산산업 세미나 참여

January 31, 2017

회사는 2017년 1월 19일(목) ~ 20일(금)까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주최로 열린 2017년도 신뢰성 기술확산산업 세미나에서 '철도 차량용 DCU 모듈의 신뢰성 향상'을 주제로한 회의에 참여하였다. 

DfR Solution Conference 개최

January 18, 2017

DfR Solution에서는 Conference과 Training을 2017년 3월 20~22 (월~수)에 개최한다. 

추가적으로 고객의 요청 한해서 23일(목) DfR Solution 본사에 방문하여 담당 엔지니어와 Q/A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DfR Solution본사 방문을 희망하는 경우 1개월 전까지 방문 신청을 해야 하므로 이점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Conference, Training 주제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자료 확인 바랍니다.

첨부자료

한국 자동차 테스팅 박람회 발표

January 15, 2017

회사는 2017년 3월 6일 부터 8일 (월~수)까지 한국 국제 전시장(KINTEX)에서 2017 한국 자동차 테스팅 박람회에서 3/7(화), 14:15에 "Virtual durability testing and reliability prediction using Sherlock"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본 박람회는 전체 자동차 생산 과정에 적용되는 최신 테스팅 기술 및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약 120곳의 전시업체가 차량의 신뢰성, 내구성, 안전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는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 자동차 테스팅 박람회 홈페이지 

2016년 국제 미래 자동차 포럼 참여

December 06, 2016

회사는 2016년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세텍(SETEC)에서 ‘2016년 국제 미래자동차 포럼(IAMF 2016)’에 참가하였다.

전시회는 (주)엑스피디안과 (주)전자신문사가 주최 하였으며, 국내 최초 자동차 + IT 융합 전문 컨퍼런스 및 전시회로 2015년부터 개최되어 산업 종사자를 비롯, 정부 관계자, 학술 관계자 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회사는 금번 행사를 계기로 미래 자동차 분야의 적극적인 진출을 추진할 것이다. 

Sherlock 201 교육훈련시행

November 16, 2016

㈜엑슬리트엣지는 2016년 11월 15부터 2일간 서울상암동 DMC 교육장에서 Sherlock 201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금번 교육은 Sherlock 101기초교육을 수강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중.고급 교육과정으로 Package Level Reliability 에 관련된 내용을 중점으로 하여 실행되었다.

최근 스마트폰, IoT, 자율자동차분야에서 미세회로기반 전자패키지의 도입과 응용이 빠르게 늘어나자, 급격히 늘어난 제품 신뢰성에 대한 영향과 위험에 대한 완화방안이나 새로운 고장유형에 대한 새로운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테스트에 기반한 전통적인 신뢰성 향상 방법들을 개선한 신뢰성 접근법과 도구에 대한 대안으로서 PoF기반의 Sherlock DfR 신뢰성 예측도구가 글로벌 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런 Sherlock 제품에 대한 고객 Needs가 빠르게 늘고 있어 이를 수용하고자 금번 Sherlock 201교육을 마련하였다. 금번 교육에서는 국내 전기전자, 자동차 분야에서 대기업을 중심으로 참석하였는데, LG전자 VC사업부,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LG이노텍, 대덕전자, SL, 서울반도체 등에서 Sherlock 담당자 및 FEA 해석 전문 엔지니어들이 교육훈련을 받았다. 참석한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신뢰성 접근법, 이론, 응용방법, 현장사례등에 대하여 교육훈련을 받았고, 여러 현장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과제나 해결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금번 Sherlock 201 교육에서는 Sherlock ADATM 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 폭넓게 사용중인 FEA 도구인 Abaqus, Ansys 를 통합하여 Package Level Reliability 이슈를 해결하는 실습위주의 교육훈련을 하였는데, 그 내용으로는 PoP(Package on Package, 예, 스마트폰), Stacked Via (고정밀 HDI 회로), BGA underfill 등이다.  여러 종류의 전자제품 미세 구성요소들이 전자제품의 내부에 탑재되고 난후, 다양한 응용환경(열, 진동, 쇼크등)의 부하에 노출될 경우 목표한 신뢰성을 만족할 수 있는지를 예측하기 위한 모델링, 시뮬레이션, what-if등에 대한 기술과 기법을 배우고 훈련하였다. 참석한 각 엔지니어는 금번에 교육 훈련한 내용을 각자의 업무나 실무환경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하여 활용하여 성과를 내려면, 이제까지와는 다른 과학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한 새롭고 혁신적인 신뢰성 프로세스를 내재화하고 경험하고자 하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엑슬리트엣지는 금번 제공된 Sherlock 201 교육훈련의 내용을 좀 더 보강해서(예, LED 패키지와 같이 각 고객별 Needs가 반영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수명 예측) 기존고객 또는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정도는 규칙적으로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herlock 201 중/고급 교육 실시

August 22, 2016

회사는 2016년 6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총 5회 걸쳐 Sherlock 101에 대한 기본교육에 이어 8월 23, 24일 2일 동안 셜록 201 중급 및 고급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에 실시한 Sherlock 201 교육 내용은 주로 Package Level Reliability의 실습운영 위주로 진행되었다.

 

특별히 이번 교육의 강의는 미국 Dfr Solutions사의 Mr. Gilad Sharon씨가 강사로 초빙되어  그 동안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열의 있는 교육을 진행해 주었다.

 

이번 강의의 주된 내용은 아래와 같다.

 

Subjects :

Sherlock DFR Best Practices & Sherlock 5.0

Predicting Package Level Failure Modes in Multi-layered Package

Selecting the Right Mitigation for BGAs and QFNs

FEA Integration & Pre-/Post-Processing

Failure Analysis and Root Cause Analysis

 

 

금번 교육 이외에 회사는 Sherlock 응용분야에 대한 교육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Sherlock v5.0 출시

July 31, 2016

2016 대한민국 방산 부품·부품 장비 대전 참여 (AVERT&SHERLOCK)

May 31, 2016

회사는 2016년 6월 1일부터 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16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대전(KDEC)’에 참가하였다.

 

전시회는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창원시와 국방기술품질원이 공동 주관을 맡았다.

 

2010년부터 격년제로 열렸던 이 전시회가 서울과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서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전시회는 방산 군수업체의 수출 증대, 방산부품 국산화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도모, 중소/벤처기업의 국방분야 진입기회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는 군용 부품, 장비, 무기체계 등 최신 방산 제품과 우수 상용품이 전시되었으며, 육·해·공군의 국산화 장려관에서는 부품국산화 대상 품목 360여 종을 선보였다.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과학연구소가 마련한 국방컨설팅관에서는 지금까지의 국산화 및 벤처지원사업 성과를 살펴볼 수 있었다.

 

회사는 금번 행사를 계기로 국방분야의 적극적인 진출을 추진할 것이다.  (사진화일 참조)

KIAT 신뢰성 정부과제 참여기관 선정 및 참여(2년, KLST주관)

June 30, 2015

현대자동차 디지털신기술 전시회 참가

May 04, 2015

국제전기전력전시회 참가

May 03, 2015

SETEC “차세대 전작기기 신제품의 신뢰성” 세미나 주제 발표

November 02, 2014

현대자동차 상용차 디지털신기술 전시회 참가

June 30, 2014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디지털 신기술전시회 참가

April 30, 2014

L사 G사 자동차 파워트레인 모듈 Sherlock ADA분석서비스 시작

September 30, 2013

Exleet와 Sherlock 및 신뢰성서비스 한국 독점대리점 계약

April 01, 2012

Sherlock ADA™ 출시

March 31, 2011

Please reload

Contact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선유도 코오롱디지털타워 601

 

T: 02-2631-5403
F: 02-2631-5414​

 

hakwon@ex1337.com

Partners

Copyright ⓒ 2015 EXLEETEDGE, INC. All Rights Reserved.